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카톡 프사 업데이트한 친구 안뜨게 하는 기능, 생일 친구 안뜨게 하는 방법

by 탐쓸 2022. 8. 5.

 

 

카카오톡에서 친구 목록을 보면 상단에 생일인 친구와 프사 업데이트 한 친구들이 뜹니다. 나도 모르게 자연스럽게 눌러볼 때도 있지만, '이거 안 뜨게 하고 싶다'는 생각해보신 적 있으실 텐데요. 나는 궁금하지 않은 정보가 보이는 것 같아서 프사 업데이트 한 친구나 생일인 친구가 상단에 뜨는 기능을 없애고 싶으시다면 오늘 같이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설정에서 같이 없애 보실게요.

 

카카오톡 생일, 업데이트한 친구 숨기기 글자 섬네일 이미지
카카오톡 생일, 업데이트한 친구 숨기기

카톡 친구 보기 기능 설정 하기

  • 생일인 친구보기란? 친구 목록에 저장되어 있는 생일인 친구를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란? 친구 목록에서 프로필을 업데이트한 친구를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생일인 친구보기 기능과 업데이트한 친구보기 기능은 친구 목록에서 가장 상위에 노출 되는데 이런 내용이 중요하지 않다면 이 기능을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프사 업데이트한 친구와 생일인 친구 안 뜨게 하는 방법

 

카카오톡 친구 관리 설정 방법 

  1.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2. 친구 목록 창에서 상단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친구 관리 항목을 선택합니다.
  4. 화면 아래쪽에 친구 보기 설정란에 생일 친구 보기와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가 있습니다.
  5. 생일인 친구 보기를 안 뜨게 하고 싶다면 동그란 버튼을 왼쪽으로 밀어 비 활성화시켜줍니다.
  6.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안 뜨게 하고 싶다면 동그란 버튼을 왼쪽으로 밀어 비 활성화시켜줍니다.

카톡 친구 보기 설정 방법 화면 캡처
카톡 친구 보기 설정 방법

 

내 생일 비공개 방법

친구들에게 내 생일을 비공개 할 수도 있다. 내생일이 노출되는것이 부담된다면 개인 프로필 관리를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생일 알림 버튼을 통해서 친구에게 생일을 알리거나 숨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내 기본 프로필을 눌러 프로필 페이지에 들어갑니다.
  2. 상단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3. 생일 알림 탭에서 동그란 버튼을 왼쪽으로 밀어 비활성화 시킵니다.
  4. 내 생일 소식을 친구 들에게 알리지 않습니다. 반대로 활성화 한다면 친구들에게 생일 소식을 알릴 수 있습니다.

 

카톡 생일 알림 설정 방법 화면 캡처
카톡 생일 알림 설정

 

 

 

이 외에도 내 프로필이 친구에게 안보이게 관리하는 방법은 아래를 통해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카톡 친구에게 내 프사 업데이트 안뜨게 하는 방법(카카오톡 친구 차단, 삭제, 멀티프로필 설정)

 

카톡 친구에게 내 프사 업데이트 안뜨게 하는 방법(카카오톡 친구 차단, 삭제, 멀티프로필 설정)

카카오톡 하루 종일 가장 사용이 많은 앱 중에 하나인데요. 카톡을 통해서 친구와의 관계뿐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과도 많은 정보 교환과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내가 원하지 않는

higohigo.co.kr

 

카톡 프사 업데이트한 친구 안뜨게 하는 기능, 생일 친구 안뜨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내생일 알림 설정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방명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