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카톡 친구에게 내 프사 업데이트 안뜨게 하는 방법(카카오톡 친구 차단, 삭제, 멀티프로필 설정)

by 탐쓸 2022. 8. 5.

 

카카오톡은 하루 종일 가장 사용이 많은 앱 중에 하나인데요. 카톡을 통해서 친구와의 관계뿐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과도 많은 정보 교환과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내가 원하지 않는 사람에게 내 개인정보가 보이는 것 같아서 싫을 때가 있는데요. 이때 친구로 되어 있는 사람을 완전히 차단하여 정보 공개를 하지 않거나 멀티 프로필을 통해 보이고 싶은 정보만 공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프사 친구에게 안뜨게 하는 방법 글씨 섬네일 이미지
카카오톡 프사 친구에게 안뜨게 하는 방법

 

 

내 프사 업데이트 친구(상대방)에게 안 뜨게 하는 방법

내 프사를 상대방에게 안뜨게 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완전히 관계를 끊어도 상관없다고 할 때 사용하는 방법으로 친구를 차단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프로필을 관리하여 내가 원하는 정보만 상대방에게 노출하고 싶을 때나 원치 않는 정보를 숨기고 싶을 때 사용하는 멀티 프로필 설정입니다. 멀티 프로필은 내가 설정한 대로 친구들에게 각각 다른 프로필을 보이게 됩니다. 

 

 

 

 

1. 카카오톡 친구 차단하기

 

카톡 친구 차단하기에는 두 가지 종류의 방법이 있습니다.

 

▶메시지 차단 : 메시지 차단을 선택하시면 프로필은 상대방에게 보이고, 상대방이 보내오는 메시지만 차단됩니다. 

 

메시지 프로필 차단: 상대방에게 나의 프로필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상대방은 나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사가 안 뜨게 하기 위해서는 이 방법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둘 중에서는 나의 프로필 공개를 차단을 하셔야 함으로 메시지 프로필 차단 방법 선택해야합니다.

 

참고로 더불어 등록된 친구를 삭제(숨김)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친구를 삭제하더라도 등록된 나를 추가한 상대방 나의 기본 프사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내 카카오톡 친구에서는 더이상 보이지 않기 때문에 내 카톡에서만 정리하기 원하는 경우에는 숨김을 통한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기억하세요! 프사 업데이트 사항 등을 알리고 싶지 않을 경우에는 꼭 차단을 사용하여 메세지 프로필 차단을 해야합니다.

 

 

 

등록된 친구 차단 설정 방법 (상대방에게 메시지 안 옴, 프로필 차단)

  1. 차단하고 싶은 친구를 선택하여 몇 초간 눌러서 편집 팝업창에서 차단을 선택합니다. (아이폰은 왼쪽으로 스와프)
  2. 친구 목록 화면 상단 톱니바퀴를 눌러 친구 관리에서 차단 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3. 차단한 친구의 이름 옆에 관리 버튼을 눌러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버튼을 선택합니다.
  4. 상대방 화면에서 내 프로필이 사라지며 완전히 차단됩니다.

 

 

※ 등록된 친구 삭제(숨김) 방법 (상대방에게 메시지 옴, 프로필 공개 , 나에게서는 삭제)

  1. 삭제하고 싶은 친구를 선택하여 몇 초간 눌러서 편집 팝업창에서 숨김을 선택합니다. (아이폰은 왼쪽으로 스와프)
  2. 친구 목록 화면 상단 톱니바퀴를 눌러 친구 관리에서 숨김 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3. 숨김 한 친구의 이름 옆에 관리 버튼을 눌러 메시지, 삭제 버튼을 선택합니다.
  4. 상대방이 내 화면에서 삭제됩니다. 삭제는 차단과 다릅니다. 이미 나를 친구로 추가한 상대방은 나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기본 프로필도 공개 되어져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차단 삭제 방법 모바일 화면 캡처
카카오톡 친구 차단 삭제 방법

 

 

 

 

 

 

2.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방법

 

멀티 프로필은 최대 3개 까지 설정할 수 있으면 그중에 한 프로필을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사용하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카톡 멀티 프로필 설정 방법 (메시지 옴)

 

1. 카카오톡에서 멀티 플로필 영역에서 더하기 버튼을 눌러 멀티 프로필을 만듭니다.

카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2. 내 멀티 프로필의 친구 관리에서 설정

 

(친구 지정 추가) 내 멀티프로필 > 하단 친구 관리 버튼 > 프로필 친구 관리 화면 > '지정 친구 추가' 버튼 클릭 > 설정하고 싶은 친구 선택 > 확인


(채팅방 별 친구 지정 추가) 내 멀티 프로필 > 하단 친구 관리 버튼 > 프로필 친구 관리 화면 > '지정 친구 추가' 버튼 클릭 > 채팅 탭 클릭 > 채팅방 선택 후 우측 상단 '다음' 클릭 > 친구 선택 > 확인


★(친구 지정 해제) 내 멀티프로필 > 하단 친구 관리 버튼 > 프로필 친구 관리 화면 > 우측 상단 '편집' 버튼 클릭 > 친구 프로필 선택 후 '확인' 클릭 > 확인

 

 

 

멀티 프로필 설정 시 알아둬야 하는 사항

멀티 프로필은 기본 프로필 외에 추가되는 것 임으로 내 홈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또한 최대 1년까지 프로필 사진과 배경 사진을 사용할 수 있으며, 나를 친구로 추가한 사용자에게만 설정됩니다. 즉 나를 친구로 추가하지 않을 경우 기본 프로필이 보입니다.  또 멀티 프로필 친구 지정을 해제하면 해당 친구는 나의 기본 프로필을 보게 됩니다. 

멀티 프로필을 지원하는 카카오톡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 Android : v9.1.5 이상
  • iOS : v9.1.5 이상
  • windows PC : v3.2.2 이상
  • Mac : v2.8.3 이상

 

카톡 친구에게 내 프사 업데이트 안뜨게 하는 방법으로 방법과 친구 차단 방법과 멀티프로필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카톡 프사 업데이트한 친구 안뜨게 하는 기능, 생일 친구 안뜨게 하는 방법

 

카톡 프사 업데이트한 친구 안뜨게 하는 기능, 생일 친구 안뜨게 하는 방법

카카오톡에서 친구 목록을 보면 상단에 생일인 친구와 프사 업데이트 한 친구들이 뜹니다. 나도 모르게 자연스럽게 눌러볼 때도 있지만, '이거 안 뜨게 하고 싶다'는 생각해보신 적 있으실 텐데

higohigo.co.kr

댓글

방명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