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굿즈 대란을 일으킨 증정용 서머 캐리백에서 1군 발암물질로 지정된 포름알데히드가 검출되었다는 사실이 확인되어 논란이 많은데요. 구매자 중 한 명으로써 스타벅스의 논란의 캐리백을 어서 교환하고 싶은데요. 앱 공지문을 같이 보시고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살펴보겠습니다.
스타벅스 논란의 서머 캐리백 음료 3잔 교환 하기
스타벅스 굿즈 논란의 시작?
기사의 따르면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서 FITI 시험 연구원 직원이라고 발힌 이용자가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에서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가 검출되었다고 글을 남기면서 논란이 시작되었습니다.(실제로 FITI에서는 그런 직원은 없다고 함)
발암물질 폼알데하이드 얼마나 나왔나요?
제품 측정시
외피에서 : 284mg/kg~585mg/kg (평균459mg/kg)
내피에서 : 29.8mg/kg~724mg/kg (평균 244mg/kg)
(생활용품안전관리법에 의거한 기준 : 외의류 및 침구류의 경우에는 300mg/kg 이하)
폼알데히드 위험한가?
Formaldehyde : 폼알데히드=폼알데하이드=포름알데히드
생각보다 폼알데하이드 검출 제품이 우리 주변에 많습니다. 담배를 비롯하여 화장품, 생리대, 가죽 가방이나 유아 장난감에서도 종종 나오니까요. 기준치를 넘기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 실제로 우리 몸에 직접 닿거나 노출되는 경우에는 위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폼알데히드를 체중 1kg당 100g 섭취하였을 때는 사망에 이르게 된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섬머캐리백은 우리 몸에 직접 바르거나 하는 것이 아니고 또한 섭취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잠깐의 접촉 등으로 인체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확률은 낮을 수 있으나 위험한 물질인 것이 아닌 것은 아님으로 반품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국 스타벅스사의 입장문
서머 캐리백 VS 후드
새벽같이 일어나 서머 캐리백을 받은 사람과 늦게 일어나 서머 캐리백 매진으로 후드를 받은 사람 중 누가 승자인가요? 일찍 일어나는 벌레가 먼저 잡아먹힌다라는 실전 명언이 와닿습니다.
음료3잔 = 섬머캐리백 ?!
섬머 캐리백이 음료 3잔으로 교환해준다는 소식이 먼저 퍼지면서 굿즈의 가치가 음료 3잔의 가치로 쭉 내려간 것 같습니다. 일반 스타벅스 텀블러가 3만 원 대인 것을 감안하면 음료 3잔보다 다른 상품으로 신속하게 교환해 주는 것이 더 나았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찌 되었든 스타벅스에서는 음료 3잔과 더불어 별도의 조치로 새로운 굿즈를 제공한다고 하였으니 그 제품에 어떤 제품이냐에 따라 신뢰회복의 계기가 될 수도 이대로 신뢰를 잃어버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1. 서머 캐리백 음료 쿠폰 교환 방법
1.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을 가지고 매장에 방문하여 반납하고 무료 음료 쿠폰 3장을 받는다.
2. DT(드라이브 쓰루)에서는 교환되지 않으니 DT점에 가시더라도 매장 안으로 들어가셔야 해요.
3. 8월 31일까지 가야 합니다! 7월 23일 ~ 8월 31일 까지 교환 기간입니다.
2. 서머 캐리백 대체 굿즈나 리워드 카드 3만 원 받는 방법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추후 별도 공지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음료 3잔 쿠폰 이외에 별도 새롭게 굿즈를 제작해서 준다고 하는데요. 아직 정확한 날짜는 나오지 않았고 개별적으로 안내드린다고 합니다. 혹시 굿즈 수령을 원치 않는 경우 리워드 3만 원을 온라인 상으로 적립해 주거나 스타벅스 e-Gift Card 3만원 권을 문자로 보내준다고 합니다.
정리 : 캐리백 1개 = 음료 쿠폰 3장 + 대체 굿즈 or 리워드 카드 3만 원 or 기프트 카드 3만원
※택 1 (대체 굿즈 or 리워드 카드 3만 원 or 기프트 카드 3만 원) 추후 연락
무료 음료권 영수증 같이 생겼어요... 잃어버림 주의! 스벅 어플에 바로 등록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정성을 담아 사과문과 봉투에 넣어 줬으면 어땠을까 싶어요.
쿠폰 음료는 벤티 사이즈까지 가능하고 가격 제한이 없으니 참고하세요! 단, 리저브는 안됩니다.
굿즈에서 1급 발암물질이 섬유 외의류 기준의 2배에서 3배까지 나왔습니다. 밀폐된 공간에 보관하지 마시고 영유아의 접촉은 피해 주시고 어서 가서 교환하시길 바랍니다.
스타벅스가 논란을 계기로 더욱 상품 안전에 신경을 쓰길 바라며 또한 전화위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