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쿠쿠 정수기 렌탈 사용 기간 약정 완료 후 해지 하는 방법, 정수기 교체 시 알아둬야 할 사항

by 탐쓸 2022. 8. 16.

 

쿠쿠 정수기 많이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렌탈 계약을 통해 사용하다 보면 사용 기간이 종료될 때 쯤 새로운 정수기로 교체를 고민하게 됩니다. 정수기를 교체하려면 계약 해지 후 다시 재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오늘 약정 기간 종료 후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쿠쿠 정수기 해지 교체 방법 글씨 섬네일 이미지
쿠쿠 정수기 해지 교체 방법

쿠쿠 정수기 렌탈 사용 기간 약정 완료 후 해지하는 방법

 

정수기 교체 이유 

아무래도 정수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느냐 일 텐데요. 직수 정수기, 얼음 정수기, 커피 기능 정수기, 살균 정수기 등 다양하게 진화하면서 여러 가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정수기도 신제품이 계속 출시되고 그에 따라 신제품과 비교되는 구형 제품 단점들이 우리 집 정수기가 가지고 있는 단점 같아 보입니다. 

 

쿠쿠에서는 100도씨 끓인물 정수기가 이번에 새로 출시되었는데요. 이전에 제품을 쓰고 있는 사람은 끓이지 않으면 안전하지 않는 건가라는 생각을 하게 되고 그래서 또 새로운 제품을 구입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정수기 관리 주기

저는 신혼 초 선택한 가장 저렴한 직수 정수기를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월 13,900이라는 비용을 내고 6개월 새 필터 제공과 1년에 한 번 방문 관리되는 제품입니다. 이것이 자가 셀프 관리라고 하는 부분입니다. 6개월마다 새 필터를 집에 보내주면 소비자가 직접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막상 사용해 보니 구형 제품의 경우 1년에 한 번 방문 관리는 전혀 도움이 안 됩니다. 5개월쯤 사용하고 코크 안쪽 부분을 닦아보면 검은색 먼지가 섞여 있었습니다. 1년에 한 번 관리되는 제품을 3년간 사용해보니 적어도 4개월에 1번은 방문 살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출시되는 제품들은 4개월마다 방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최신의 신형 제품의 경우 토출구 자동 살균 및 스스로 내부까지 세척 가능합니다. 또한 직수관까지 99% 이상 자동 살균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현재는 방문관리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 더 많지만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점점 자가관리 정수기가 대세로 자리 잡으리라 생각 됩니다. 

 

<정수기 대표 판매사별 관리 주기 단위>

  방문 관리형 자가 관리/셀프 관리형
청호나이스 4개월 필터배송/1년(12개월) 1회 방문 관리
쿠쿠홈시스 4개월 필터배송/1년(12개월) 1회 방문 관리
sk매직 4개월 필터배송/1년(12개월) 1회 방문 관리
코웨이 2개월/4개월 필터배송/1년(12개월) 1회 방문 관리
LG 3개월/6개월(케어솔루션) 필터배송
삼성 - 스마트 클린 케어

 

 

 

 

쿠쿠 정수기 해지 방법

쿠쿠 정수기 해지 신청

고객센터 1577-0010

 

▶쿠쿠 약정 기간(의무사용기간) 내 해지시 위약금 발생 

의무사용기간중 잔여 월 렌탈료의 10% 에 해당하는 금액과 초기 할인받았던 (설치비, 등록비)와 할인받았던 렌털 비용이 위약금으로 청구됨

 

렌탈등록비+설치비+(의무사용기간 남은 렌탈비 x 10%) = 위약금으로 청구

 

쿠쿠 약정 기간 이후 해지 시 철거비만 발생

냉온/냉정수기 5만 원, 일반 정수기 3.5만 원, 얼음정수기 6만 원의 철거비 발생 (고객센터와 통화 후, 직접 철거가 가능하고 철거비 절약을 원하는 경우, 고객이 직접 철거 후 고객센터에 반납도 가능하다고 함)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해지 신청하신 후 철거 방문 기사님과 약속 잡고 정수기 반납하면 해지 신청이 완료됩니다. 

 

 

정수기 교체 시 알아둬야 할 사항

 

방문 관리형 서비스 계약 시 체크해야 하는 사항

방문 관리형을 선택하셨다면 필터 교환 주기를 잘 살펴봐 주셔야 합니다. 필터가 가장 수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방문은 자주 하지만 필터 교체가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필터 교환 주기를 체크 하셔서 필터의 교환 주기가 짧고 세척 관리가 확실한 서비스를 선택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방문 관리형 세척 상세 체크해야 할 사항

물탱크 혹은 직수관, 노즐, 코크, 필터 교환 사항 및 주기를 기본으로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자가 관리형 서비스 계약 시 체크해야 하는 사항

물탱크 혹은 직수관, 노즐, 코크, 필터 교환을 직접 스스로 할 수 있는 제품인지 살펴보아야겠습니다. 세척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었거나 혹은 정수기가 스스로 케어하는 기능이 있는지 살펴봐주셔야 합니다.

 

 

 

 

오늘 쿠쿠 정수기 렌탈 사용 기간 약정 완료 후 해지하는 방법과 정수기 교체 시 알아둬야 할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방명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