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종종 금액을 한글로 적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큰 금액은 적을 때는 몇 번을 다시 확인하고는 합니다. 금액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 오타가 나면 절대 안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부분을 엑셀에서는 간단히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금액을 한글로 사용할때는
1. 함수를 이용한 방법
2. 서식을 이용한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어느 것으로 해도 어렵지 않으니 한번 적용해보실 바랍니다.
함수(NUMBERSTRING)
견적서나 거래명세서 같은 전표의 경우에 착오를 막기 위해서 한글과 숫자를 모두 표기하는데요,
=NUMBERSTRING(참조 숫자 셀, 인수)
요렇게 해주시면 됩니다. 인수에 따라 읽는 방법은 다릅니다. 금액 한글 읽기는 인수 '1'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셀 서식 (단축키 Ctrl+1)
숫자가 쓰인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셀 서식을 클릭합니다. 혹은 단축키 Ctrl+1을 눌러서 셀 서식 창을 띄웁니다.
셀 서식 창에서 범주 목록에서 기타를 선택하고 형식에서 숫자(한글)를 선택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금액이 한글로 쓰여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금액을 한글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