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자동 저장 기능 설정
안녕하세요.
엑셀 문서를 작성
하다가 보면
여러 가지 이유로 문서가
갑자기 종료되는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엑셀에는 자동 저장 기능이 있습니다.
엑셀에 내가 저장하지 않더라도
일정한 시간에 되면
자동으로 저장이 되는 기능을 알아보고
같이 설정해 보겠습니다.
엑셀 자동 저장 시간 설정
[파일]-[옵션]
먼저 파일에서 왼쪽 맨 아래에 있는 옵션을 클릭합니다.
엑셀의 옵션 창이 뜨게 됩니다.
[옵션] 항목에서 저장을 눌러줍니다.
옵션 창이 뜨게 되면
왼쪽 바에 일반/수식/언어 고정/저장/언어 등으로 적힌 곳에서
저장을 눌러 선택해 줍니다.
원하는 시간 설정 - 확인
저장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에 원하는 시간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기본은 10분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10분보다 자주 저장을 원하시면 시간을 줄여 주시면 되고,
10분은 너무 자주 저장이 된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시간을 늘려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아래쪽 확인 버튼을 누르셔야
변경 사항을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자동 저장 위치 확인
[파일]-[옵션]-저장
저장 옵션 부분에서 형식/시간/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장 항목에 보시면
자동 복구 파일의 위치가 어디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 복구 파일 위치
자동 복구 파일의 위치는
설치된 드라이브 안에
사용자 폴더 내에 아래와 같이 위치에 저장이 됩니다.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Microsoft\Excel\
만약
저장 위치 변경을 원하시면
여기에 위치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바탕화면에 [엑셀자동저장]이라고 새폴더를 만들었다고 하면
C:\Users\사용자 이름\Desktop\엑셀자동저장으로
자동 복구 파일 위치에 입력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엑셀 자동 복구 저장 정보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읽어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